다음날 정오에 사보는 또 낚시놀이를 하러 왔다. 자리에 앉아 바늘을 던졌고, 던지자마자 바로 낚싯대가 흔들렸다. 사보는 밑을 내려다봤다. 그곳에는 손목에 낚싯줄을 잡고 있는 인어가 있었다. 사보는 자기가 어제 봤던 건 적어도 환영은 아니구나 라고 생각했다. 그때 인어가 입을 열었다.

"풀어줘."

"어제 풀어줬잖아."

"그거 말고 이거."

인어는 잘 보란듯 팔을 내밀었고 투명한 낚싯줄이 손목시계처럼 들러붙어있었다. 사보는 그제서야 알아채고 그의 손목에 붙은 줄을 떼어내려 인어의 팔을 잡았다. 그때 그 소년은 깜짝 놀라며 팔을 약간 뺐다. 사보는 손을 놓친채로 멍하니 있었다.

"뜨겁잖아!"

인어는 얼굴이 조금 일그러진 채로 말했다. 그리고 사보의 손가락 모양대로 붉어진 팔목을 보였다. 사보는 다시한번 당황했다. 내 손에서 불이 나올리는 없고, 인어라서 그런가?

"아, 아니 화 낸건 아니야. 빨리 풀어줘. 참을게."

그는 뜨거운 것보다 팔목의 그것이 더 신경쓰이는 것같았다. 사보는 이번엔 그의 몸에 손 대지 않고 칼만 사용해서 완벽하게 줄을 제거해냈다. 인어는 그제서야 고, 고마워라고 말 하곤 재빨리 사라졌다. 사보는 속으로 또 볼 수 있을까하고 생각했다.


괜한 걱정이었다. 이튿날 인어는 어김없이 다시 나타났다. 사보는 멀찍이 다가오는 그림자를 보고 안녕!이라 외쳤고 인어는 잠깐 멈춰 고개를 내밀고 사보를 보았다. 뭐라고 하는지 못 들었다는듯 고개를 갸웃거려 사보는 다시금 크게 인사를 했다. 인어는 그제서야 알아챈 것같았고 물 속으로 들어갔다. 몇 초 지나지않아 인어는 돌고래처럼 사보의 눈높이까지 뛰어올라 안녕!하고 인사했다. 비늘들이 빛을 반사해 여러 빛깔로 부숴졌다. 그는 기분이 좋아보였다.

"어제 다친 건 괜찮아졌어?"

인어는 괜찮다하고 제 팔을 들어보였다. 인간과 별 다를 것없어보이는 피부였다.

"이름이 뭐야?"

사보는 인어에게 지극히 평범한 말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인어는 누가 봐도 '나 지금 기뻐요.'라고 알아차릴 정도로 해맑게 웃으며 대답했다.

"에이스."

에이스는 그에게 다시 질문했고 사보도 이름을 가르쳐주었다. 그는 오래전부터 사보를 보고 있었다고 했다. 그리고 매일 대답을 기다렸지만 그건 돌아오지 않았고, 오늘 처음으로 대화를 해서 기쁘다고 했다. 사보는 그런 에이스가 꽤나 귀여웠다.
Posted by sakasoriny
,